-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통증, 삼익가구 하드 매트리스 교체 후기상품 리뷰, 제품 리뷰/· 잡화 리뷰 2020. 4. 6. 23:10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통증이 있다?
허리가 아프다면 매트리스를 의심해봐야 한다.
그 동안 외박할 때 잠 잤던 경험을 떠올려보자.
호텔, 모텔, 펜션에서의 쇼파, 침대, 맨 바닥...
분명 허리가 아팠을 때, 안 아팠을 때가 있었을 것이다.
지금 내가 자취방에서 쓰고 있는 매트리스는 소프트하다.
9존 독립스프링임에도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팠다.
재택근무를 시작하게 되어 본가 매트리스에서 며칠 연속으로 자게 되었다.
7존 독립스프링인데 자취방 매트리스보다는 하드하다. 눌렀을 때 단단하다.
며칠내내 자고 일어나도 허리가 안 아프다!
매트리스 가격은 똑같다.
자취방 매트리스 : 14만원(브랜드명은 보호해주자, 매트리스가 안좋은 게 아니라 소프트 한 거다.)
본가 매트리스 : 삼익가구 7존 독립스프링 라텍스 매트리스 15만원(브릴리언트 버전이 아닌, 일반 버전)
아차 싶었다.
기존의 매트리스가 내 허리를 적절하게 지탱해주지 못하고 온몸이 그냥 푹 내려간 거다.
사실 나는 자고 일어날 때 허리가 아프면 전 날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가는 활동이 원인이라고 생각했다.
그 동안 군대 침대, 당직, 외박 등등 다양하면서 극한의 환경에서도 잠을 많이 잤었기
때문에 침대가 허리통증에 많은 영향을 주리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제서야 내가 샀던 매트리스 구매이력을 찾아본다.
아직도 팔고 있다!
그런데 브릴리언트 버전이 있다. 구성은 똑같은데 외피 마감이 조금 더 고급스럽다고 한다.
그래서 이걸로 샀다.
지금 이 매트리스로 바꾸고 허리 통증 없이 정말 잘 자고 있다.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혹시나 이 글을 본다면...
일단 매트리스부터 바꿔보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나는 15만원으로도 극적인 효과를 얻었다. 내가 산 매트리스를 사라는 의미는 아니다. 더 비싼 매트리스는 더 효과가 대단하겠지.
나의 경우는 기존에 쓴 매트리스보다 더 단단하게 허리를 받쳐주는 하드 매트리스로 바꾼 것 만으로도
허리 통증이 개선되었다. 도움을 주는 단서가 되었으면 좋겠다.
허리 정형외과 가면 영업에 넘어가 주사 맞고, 교정치료 받고, 물리치료 받고... 15만원 금방 깨진다.
인터넷 주문으로 할 때 반품리스크가 부담되면 매장에 가서 누워보자.
매트리스는 월요일에 주문했고, 고객센터에서는 2주 걸린다고 했는데, 목요일에 받았다.
완전히 밀봉되어 있었고, 새상품 냄새가 조금 나긴 했는데, 환기 시키니 하루도 안되어 다 빠졌다.
'상품 리뷰, 제품 리뷰 > · 잡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피겐 갤럭시 S7 울트라하이브리드 케이스 사진 SPIGEN (0) 2016.05.22 슈피겐(SGP) 네오하이브리드 EX 아이폰 5s 범퍼케이스 (0) 2014.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