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리뷰, 제품 리뷰/· 전자제품 리뷰, IT 리뷰

필립스 9000 시리즈 필립스 S9751/33 면도기 개봉기 후기

Serge 2020. 1. 11. 23:59

하이엔드, 플래그십이라는 표현 붙이기는 애매하긴 한데, 그렇다고 싼 가격의 면도기도 아니다.

 

다만 이 포스팅을 클릭했다는 건

항상 면도에 공을 들여야 하는 사람들이며, 면도기에 과감하게 돈 좀 쓸 수 있는 사회인이라는 뜻이리라.

 

이 분들께는 긴 말이 필요없다. 사회에서 늘 강조했던 것처럼 결론부터 쓰겠다.

 

ㅁ 결론

  - 절삭력 별로다. 1~3단 세기 조절 가능하나, 나한텐 3단도 부족하다. 따라서 인생 면도기를 찾았다 수준은 아니다.

    (나는 브라운 7시리즈 760cc 건식 모델을 10년 넘게 썼다. 소름 돋게도 단 한 번도 고장 안났다.) 

  - 확실히 저자극이다. 근데 면도크림으로 인한 보호 작용인지, 면도기의 성능이 좋은 건지 사실 모르겠다.

  - 면도 시간이 조금 더 길어졌지만 피부 자극 및 트러블 체감이 정말 크게 줄었다.

  - 그런 의미에서 브라운 습식 면도기를 써보고 싶은데... 이 필립스 9751/33 면도기를 되팔아야겠다는 생각까지는 또 아니다.

 

ㅁ 느낀점

  - 습식 전기면도는 신세계다. 철야, 회식 다음 날 등 피부 컨디션이 안 좋은 날 특히 빛을 발한다.

  - 피부 트러블은 결국 감염이 원인이다. 몇 만원 더 써서 소독 세척기가 포함된 모델을 사서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자(이건 브라운 면도기를 살 때부터 이어져 온 철칙이다).

  - 배터리 잔량이 수치로 표현되는 것도 신세계다. 

  - 개인적으로 브라운 면도기보다는 필립스 면도기 디자인이 더 내 취향에 가깝다.

  - 브라운은 수염 결의 역방향으로, 필립스는 원을 그리며 면도하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다.

    그냥 빡세게 면도해야 하는 날에는 좀 더 힘을 줘서(밀착해서) 수염 결의 역방향으로 여러 번 면도를 해야 한다.

    전기 면도기의 어쩔 수 없는 한계다.

 

ㅁ 기타정보

  - 필립스 면도기를 구매하기 전에 아래 내용은 꼭 확인하자!

  1. 최대 단수(2단이냐 3단이냐)

  2. 배터리 잔량 표기 방식(숫자냐 3단 표기냐)

  3. 세척스테이션 포함된 모델인지, 이 세척스테이션은 건조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는지(아마 건조기능이 있는 경우 스마트클린플러스 라는 명칭으로 구분되었던 것 같다)

 

사진에 보이는 클렌징 브러쉬와 스타일러 세척액이 한 박스 안에 다 들어있다.

 

면도기 디자인 진짜 개취다.

 

전원 램프 밑에 점등 중인 표시가 세척 중이라는 표시이며, 바로 밑에 흐릿하게 보이는 물결표시가 건조 중임을 의미하는 표시이다.